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입력하여 서비스 바로가기에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1. 재발급 사유 선택합니다.

2. 수수료 면제 신청 체크합니다.

3.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서비스 체크합니다.

 

4. 점자 스티커 제공 서비스 체크합니다.

5.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 후 체크합니다.

 

증명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주민등록증 수령은 방문수령밖에 안되며

수령기관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 확인 후 우측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수수료 5,000원과 부가수수료 200원으로 총 5200원 결제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기간은 총 14일 정도 소요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