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온라인 광고를 접하다 보면 CPI, CPM등 낯선 단어를 보게 됩니다. 궁금해서 광고용어를 알아보았습니다.

CPC(Cost Per Click) : 링크를 클릭했을 때 비용이 나가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CPC, CPM에 속합니다.

CPM(Cost Per Mille) : 1000회 광고를 노출했을 때 비용이 나가는 방식입니다.

CPA(Cost Per Action) : 특정 행동을 취할 때 비용이 나가는 방식입니다. 특정행동이라함은 회원가입, 설문조사참여, 이벤트참여, 앱설치등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취해야 비용이 나가는 방식입니다.

CPI(Cost Per Install) : 설치를 해야 비용이 나가는 방식입니다.

CPS(Cost Per Sales) :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비용이 나가는 방식입니다.

반응형
댓글